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 구글 웹마스터도구 등록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고 블로그라는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은 사람들이 내 포스팅을 보며 오랜 시간을 내 블로그에서 머무는 것이다.

    방문자 수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내 블로그에 오랜 시간 머무는 방문자도 많다는 의미가 될 것이다.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방문자가 일순위겠지만, 웹마스터 도구 등록을 통해 들어오는 방문자도 무시할 수 없기에 등록을 해보도록 하자.

    대표적으로 구글과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을 해 볼텐데, 먼저 구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 후, 사이트맵 등록까지 한발짝 더 나아가보도록 하겠다.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 구글 웹마스터도구 등록

     

    구글 웹마스터 등록화면으로 이동해 보도록 하자. 링크를 클릭~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

    그럼, 이제 순서에 따라 따라오면 되겠다.

    그 전에 구글은 아이디는 등록이 되어있어야 한다. 나중에 등록하게 될 네이버도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아이디는 가지고 있어야 한다.

     

    필자의 블로그는 이미 등록이 되어있기에, 다른 잡블로그로 등록을 하겠다.

    링크를 열었으면 1. 속성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2.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다. 3.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앞서 추가 버튼까지 눌렀다면 위화면이 나올 것이다. 권장방법과 대체방법이 있는데 쉬운 4. 대체방법 탭으로 이동을 해 html태그를 선택하자.

    그리고 5번의 메타주소를 복사해 두도록한다. 그런 다음 바로 6번 확인을 클릭하는 것이 아니라....

     

    ▼아래 화면처럼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html편집을 들어가 방금 복사한 메타태그를 <head>~</head> 사이에 붙여넣기를 하자. 끝으로 6. 확인을 클릭하자.

     

    정상적으로 등록이 됐다면 화면처럼 소유자임이 확인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올 것이다. 이것으로 끝이 아니다. 다음 시간에 바로 이어서 사이트맵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