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반응형스킨 FastBoot 다운로드 및 설치, 적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스킨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정말 많다. 

    전에는 티스토리 무료 스킨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적용하면 끝이었지만, 최근 모바일 방문자가 급격히 늘어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을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과도 연관되기에 고민이 된다.

    그래서 필자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중에 가장 "핫"하다는 FastBoot(패스트붓) 스킨을 사용하고 있다.

     

    티스토리 반응형스킨 FastBoot 다운로드 및 설치, 적용법

     

    먼저 개발자의 블로그를 방문해 최신버전 FastBoot v1.6.2.zip 다운받도록 하자. 스크롤 하다보면 중간 정도에 다운로드 받는 곳이 위치해 있을 것이다.

    http://blog.readiz.com/214

    다운받았다면, 원하는 위치에 압축을 풀도록 하자. 그리고 캡쳐이미지의 숫자대로 따라가 보자!!

     

    이제 관리자 모드에서 1. 꾸미기 스킨변경 2. 스킨등록을 클릭하자.

     

    스킨등록 화면이 나왔다면 3. 추가를 클릭하자. 그럼, 업로드할 파일 선택이 나오면 좀 전에 다운로드 받았던 FastBoot v1.6.2 폴더를 들어가 모두 선택 후, 열기를 해 보자.

    그럼, images의 폴더는 업로드 되지않고, 나머지 파일들만 업로드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시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FastBoot v1.6.2 > images 폴더를 들어가 모두 선택 후 열기를 해 보자. 파일 단위로 업로드 되기 때문에 상·하위폴더에 있는 파일들을 각각 업로드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다 됐다면 ▼아래 화면처럼 파일들이 등록됐을 것이다.

     

    이제 저장을 하자. 4. 저장을 클릭하면 스킨 이름을 쓰라고 나오는데, 마음대로 저장해도 된다. 필자는 FastBoot v1.6.2 이것으로 저장했다.

     

    자 이제 마지막, 스킨 적용은 5. 스킨목록을 클릭하면 방금 저장했던 스킨이 보일 것이다. 오른쪽 아래 ... 쩜쩜쩜 세개 보이는 곳을 클릭하여 6. 적용을 또 다시 클릭해 보자. 그럼, FastBoot 반응형스킨이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시작에 불과하다. 뼈대를 완성했다면 이제 반응형스킨에 생명을 불어 넣을 때 이다. 관리자가 원하는 만큼 이곳 저곳 만져야 할 곳이 조금 있을 것이다. 앞으로 필자의 블로그에 적용된 FastBoot 소스에 대해서 하나씩 풀어보도록 하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