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잇돌대출 1 vs 2 차이점과 대출자격

    사잇돌대출 1, 2 대출자격

    어려운 시기에는 대출에 대한 필요가 더욱 높아지는 게 어찌 보면 당연한 현상입니다. 그렇기에 이런 시기일수록 정부지원 대출에 대한 문의도 많아지기 마련입니다.

     

    대부분 많이들 알고 계시는 새희망홀씨나 햇살론에 대해 문의를 주시지만 정작 새희망홀씨나 햇살론 조건이 안될 때에는 일반 2금융권, 사금융 상품으로 알아봐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정부지원 서민대출 중에는 새희망홀씨나 햇살론 같은 저금리 상품만 있는 게 아니기에 오늘 이 시간에는 중금리대로 이용이 가능한 사잇돌 대출과 대출자격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햇살론 조건 중 하나인 연 소득 4500만 원을 초과하여 이용이 어려운 분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중금리 사잇돌대출로 자격조건에 따라 은행과 상호금융을 통해 이용 가능한 사잇돌1과 저축은행에서 이용 가능한 사잇돌2로 구분되어집니다.

     

    목차

     

    사잇돌1 대출자격

    사잇돌1 대출자격

    사잇돌1은 1금융권(은행)은 물론, 상호금융의 지역농협과 신협, 새마을금고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재직기간 3개월 이상으로 연 소득 1,500만 원 이상의 신용등급 4~10등급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한도 2,000만 원까지, 평균 금리는 연 7~13% 대로 이용이 가능하며 기존에 한 개 이상의 2금융권 대출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조건에 따라 중금리 대환대출로 활용 가능합니다. 또한 저금리 상품인 햇살론이나 새희망홀씨를 이용하고 있는 중이라도 함께 이용이 가능하기에 추가 대출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

     

    사잇돌2 대출자격

    사잇돌2 대출자격

    사잇돌2는 2금융권에서 진행되며 서울 신용보증보험과 협약된 저축은행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재직기간 5개월 이상으로 연 소득 1,500만 원 이상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한도 2,000만 원까지, 평균 금리 8.9%~19.9% 대로 이용이 가능하며 2금융권의 추가 대출은 물론 고금리 대출을 중금리로 대환 할 때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은행권의 대출 탈락자, 2금융권의 20%대 고금리 대출 이용자나 300만 원 이내의 소액 대부 대출 이용자를 대상으로 신용등급 4~10등급 중신용자 들을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잇돌1과 사잇돌2 모두 4~10등급의 저신용자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설명은 되어있지만 연체가 있는 혹은 연체 이력이 남아있는 8~10등급의 경우 진행이 어려울 확률이 더 큽니다. ​

     

    사잇돌은 자격조건에 따라 1금융권이나 2금융권을 이용해 받아볼 수 있는 대표적인 중금리 정부지원 서민대출입니다. 저신용자의 경우 조건에 따라 사잇돌1보다는 사잇돌2로 알아봐야 할 수 있으며 햇살론과 같은 저금리 정부지원서민대출 신청 시 연봉이 높아 성공이 어려웠던 분들의 경우라면 오히려 사잇돌2를 이용하는 편이 좀 더 유리하기도 하므로 자신의 조건에 맞춰 가장 성공하기 유리한 곳으로 전문적인 안내를 받아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대출상담 거절당할까 봐 두려운가? 왜?”

    홈쇼핑에서 상품을 할부로 살 때를 생각해보세요. 우리는 고객이기에 당당합니다. 상품 할부 자체도 어떻게 보면 카드 빚이 아니던가요? 대출을 해 주는 은행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고객으로서 대출이라는 상품을 홈쇼핑의 제품처럼 구매할 뿐입니다.

    그리고 은행은 고객인 우리가 대출이라는 상품을 사 주었을 때, 이자 수입으로 먹고살고 있습니다. 오히려 은행은 상품을 팔기 위해 고객인 우리의 대출상담 자체를 감사해야 할 것입니다.

    어깨 펴고, 당당하게 상담받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