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및 과태료 조회 이파인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무인단속카메라를 그냥 지나칠 때가 간혹 있을 수 있다.
왠지 신호가 바뀌는 순간 지나갔다든지 또는 제한속도 80km에서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내 자동차 계기판에 90km가 찍히고 있다든지.
그 날은 찝찝한 마음에 일도 잘 되지가 않는다.
스토리야 금융정보
글, 사진 및 이미지 CopyLeft(C)균탱이
CopyLeft(C)는 저작권의 반대 개념으로 “모든 것을 공유한다”는 뜻이다.
본 블로그의 모든 정보의 정확도가 100% 일 수는 없지만, 콘텐츠 복사 또는 가공을 허용한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및 과태료 조회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가능한 사이트가 있다. 엄밀히 말하면 실시간은 아니고 전산처리되는 동시에 확인 가능하다.
바로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 들어가서 실시간 조회를 하면 된다.
단, 실시간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 모바일로는 조회가 되지 않는다. 필히 PC로 조회를 하자.
▲ 이파인 홈페이지를 클릭하자.
▲ 최근무인단속내역을 클릭하고,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자.
▲ 왼쪽 메뉴에 보면 최근무인단속내역과 미납과태료, 미납범칙금 등을 조회할 수가 있다. 또한 과거에 위반해서 기납부 했던 내역도 조회할 수가 있다.
▲ 필자는 현재는 없지만 기납과태료를 보면 과거에 몇번 단속이 되었었다. -_-;; 아~ 내 피같은 돈! ㅜㅜ
무인단속 카메라에 과연 찍혔을까? 안 찍혔을까?
재미있는 글이 하나 있어서 올려본다.
관련 일 종사자의 말이다.
일단 카메라 조정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플래쉬가 터지느냐 안터지느냐 결정이 된다고 한다.
보통은 단속이 될 때 터지도록 셋팅을 해놓다고 한다.
다만(여기서부터 중요!)
번쩍 한 후에(카메라 아랫쪽)
브레이크를 밟았다면 단속되었을 확률이 높다.
번쩍 하기 전에(카메라 앞 5미터 정도)
브레이크 밟으면서 번쩍했으면 단속이 안되었을 확률이 높다.
믿거나 말거나 재미있는 글이다. ㅎㅎ
이상으로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및 과태료 조회가 가능한 이파인 관련 포스팅을 마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