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맵 등록으로 방문자 ↑

     

    지난 포스팅 구글 웹마스터 도구 웹사이트 등록에 이어 사이트맵 등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역시 방문자 수 늘리기 위한 팁으로 생각하자.

     

     

    그럼, 사이트맵을 왜 등록하는가?

    대게 사이트맵을 등록하기 전에는 검색 로봇이 나의 블로그에 와서 눈에 보이는 글들만 수집을 하지만, 사이트맵을 등록해 놓는다면 로봇이 내 블로그 구조를 이해하고 구석구석 찾아서 포스팅을 가져간다고 이해하면 될것이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맵 등록으로 방문자 ↑

     

    먼저 블로그 사이트맵 파일을 만들어보도록 하자.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가자.

    http://www.web-site-map.com/xml_sitemap.php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넣고 모든 설정을 위 화면처럼 하고 Create free XML Sitemap 버튼을 클릭하자.

    대략 몇초에서 몇분동안 상태를 체크할 것이다.

     

    다음으로 download your Sitemap 클릭하자.

     

    download를 클릭하여 sitemap.xml이라는 파일을 다운받자. 저장 위치는 본인이 편할대로 하면 된다.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들어와 HTML/CSS 편집을 클릭하자. 그리고 방금 저장해 놓았던 sitemap.xml 파일을 업로드하자.

    images/sitemap.xml 이라는 파일이 생성된 것이 보일 것이다.

    이제 구글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맵 등록을 할 차례이다. 조금 번거롭지만 마무리 단계이다. 필자의 포스팅을 조금만 더 따라가 보도록 하자.

     

    글쓰기 모드로 들어가 파일을 클릭하여 조금전 저장하였던 sitemap.xml 파일을 업로드하자.

     

    업로드 후, HTML 모드로 돌아와 경로를 확인해 보자. cfile~.xml 까지가 경로이다. 복사를 하고 비공개 모드로 글을 저장하자.

     

    마지막으로 구글 웹마스터 도구로 들어와 크롤링 하위 메뉴에 Sitemaps를 클릭하여 오른쪽 상단의 SITEMAP추가/테스트를 클릭하여 사이트맵을 등록해 보도록 하자.

    위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attachment/를 써준 후 조금전 복사했던 경로를 붙여넣기를 하자. 그리고 제출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다음 시간에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